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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김승현)

by 달려라 디오맨 2024.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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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작은 가게라도 기획, 영업, 마케팅, 인사, 재무, 노무 등 경영과 관련된 영역이 반드시 필요
방향이 잘못되면 속도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오히려 목적지와 더 멀어지게 만들 뿐이다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인 기존의 관성을 습관적으로 수긍하고 받아들일 이유는 없다 
 
프렌차이즈의 단점
창의성과 자율성을 발휘하기가 어렵다 
지속성과 연속성을 갖기 어렵다 
오픈이 쉬운만큼 경쟁력이 떨어진다 
사업주의 이익에 관심이 없다 
 
장사를 시작하기 전에 질문
1. 왜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을 해야 하는가 
2. 왜 지금 해야 하는가
3. 왜 이 자리여야 하는가 
4. 왜 이 아이템이어야 하는가
5. 1000곳의 가게 중 5등 안에 들 자신이 있는가
이 질문에 하나라도 구체적인 답변을 할 수 없다면 장사를 하면 안된다 
 
선 사람 후 이윤
사람을 모으고 돈을 생각하자 
장사는고객의 니즈를 건드려 감정으로 지갑을 열게만드는게 핵심이다 
 
사람들은 이제 제대로, 가치있게, 대우받는 기분을 안겨주는것에 지갑을 연다 
 
장사가 잘되는 가게 특징 

  1. 여러명의 사장이 있다
  2. 디테일이 있다 
  3. 정체성이 있다 
  4. 변화의 의지가 있다 

직원에게 의사결정권을 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불완전하고 불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감수하겠다는 리더의 의지가 필요하다 
 
사람을 성장시키고 사업을 키우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내 기획을 실현시켜주는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감사함과 고마움은 어떻게 보상해도 지나치지 않다 
돈, 휴가, 선물, 격려, 시간 등 무엇도 아끼지 않아야 한다  
직원 관리는 그리 어려울 게 없다. 나와 직원을 동등하게 생각하면 된다 
 
역량이 뛰어난 플레이어보다 느리고 서툴러도 마음가짐이 뛰어난 친구들이좋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오합지졸처럼 보이지만 잘만 다듬으면 그 누구보다 반짝이며 제 빛을 낼 귀한 존재라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돈,시간, 청춘을 즐기는 데만 사용하면 중년 이후 거지꼴을 못 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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