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퓨처셀프 (벤저민 하디)

by 달려라 디오맨 2023. 12. 9.
반응형



누군가가 하는 행동에는 반드시 "왜"가 있다
이 "왜"가 행동의 이유 또는 목표다 
 
미래의 나와 연결하여 살아가는 것 
이것이야말로 현재를 온전히 살아가는 비결이다 
 
프랭클 <<죽음의 수용소에서 >>
 
미래에 대한 믿음을 잃은 수용자는 불행한 결말을 맞았다.
믿음을 상실하면서 그들은 정신적인힘도 잃고 말았다
그들은 스스로 무너져 내렸으며 정신과 신체가 파괴되는 길  
 
 
세상을 다르게 보려면 다르게 질문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올해 10만 달러를 벌 수 있을까?" 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올해 1000만 달러를 벌 수 있을까?" 라고 질문해야 한다
미래의 나를 수시로 위협하는 요인은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이나 조직이 그 이후에 큰 성공을 다시 거두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1단계 : 명확한 목적이 분명하게 있을 때 성공에 이른다 
2단계: 성공을 거두면 더 많은 선택지와 기회가 생긴다 
3단계: 선택지와 기회가 늘어날 때 노력이 분산된다
4단계: 노력이 분산되면 처음에 성공을 이끌었던 명확성이 줄어든다 
 
자신이 바라는 미래의 내가 되려면
최대한 신속하게 그 수준에서 행동해야 한다 
미래의 내가 달성할 수준에 전념하라. 그수준에 맞추라 
사람들은 대부분 실패에 투자하려 하지 않는다. 지금 이길수 있는 일을 하는게 편하기 때문이다 
승리는 기분 좋다. 하지만 미래의 내가 확실하게 되고 싶다면
실패에 투자하는게 그 방법이다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결정하는 일이 해야 할 일을 결정하는 것만큼 중요하다 
 
완벽주의는 미루는 태도를 낳는다
"80 퍼센트 하려고 할 때 결과를 얻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