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는 브랜딩을 하는 사람입니다 (허준) 브랜딩초보를 위한 책

by 달려라 디오맨 2024. 10. 19.
반응형



이 책은 어떤 책인가?  

허준의 "저는 브랜딩을 하는 사람입니다" 라는 책은
그의 10년 넘는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실무적 조언을 제공하는 책이다   
이 책은 브랜딩에대하한 기본개념부터 실질적인 전략, 
그리도 다양한 성공사례를 담고 있어,
초보자와 전문가에게 모두 유용하다
 
 

  책을 읽고 인사이트를 느꼈던 부분

브랜딩은 딱 한 번 구축해놓는다고 해서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
브랜드를 유지하는 내내
갈고 닦아야 하는 것이 브랜딩이다   
 

마케팅 이란?

매출을 만들어내기기 위한 수단
 

브랜딩 이란? 

재구매와 브랜드에 대한 공감을 만들어 내는 과정
 
 
 
마케팅 = 돛 
브랜딩 = 나침반 + 지도 
트렌드 = 바람
 


일은 좋아하기만 하지 않고 잘 해야 한다 
잘하기 위해서는 물리적 시간이 절대적으로 들어가야 한다 
남들이 집중하지 않는 시간에도 집중해야 한다
 


고객은 왜 구매해야 하는지를 묻는다 
왜 써야 하는지를 묻는다는 건
이미 제품의 존재를 알았다는 것이고
호기심이 생겼다는 뜻이다 
이 사람의 니즈에 맞는 쓰임새에 대해
잘 설득한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마케팅을 통해 호기심이 생기고 경험을 만들었지만
경험이 만족스럽지 못하면
브랜드에 대한 기대와 공감은 무너진다 
제품에 집중해야 한다 
 


10000명의 신규 고객 보다
100명의 단골고객이 더 중요하다 
콜라보를 기획하고 있다면
나의 강점과 상대 브랜드의 강점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서로 어떤 부분을 채워주고 보완해줄지를 생각해야하며 
그렇게 함께 협동하여
어떤 결과물을 만들겠다는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고 시작해야 한다 

    



 

브랜딩에 대해서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싶은 분들에게 
쉽게 쓰여있고 실무와 잘 연관해 놓은
이 책을 추천한다   

반응형